소식

  • [뉴스렙]반려동물, 동물생태테마파크 완공
  • 2020-12-22
  • 조회수 : 34517

[뉴스렙]반려동물, 동물생태테마파크 완공




[뉴스렙]서울호서(이사장 이운희) 반려동물 계열이 서울호서 파주캠퍼스 내 동물생태테마파크를 완공했다고 밝혔다. 서울호서 파주캠퍼스 내 조성된 동물생태교육파크에는 특수동물사육장을 비롯한 특수동물 강의동, 관리동, 수중생물관 등 특수동물 관련 시설을 모두 갖추게 되어 특수동물 관련 시설로써는 국내 최대&최고의 시설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
  
기존 서울캠퍼스의 특수동물 사육시설도 국내 교육기관 중 최대 규모로 운영되고 있었는데 이 시설이 완공됨으로써 특수동물사육시설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게 되었고, 2021년 부터 반려동물계열 학생들이 전공실무능력을 강화하는 실습장으로 활용이 되어 학생들은 더 질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와 관련 학교 관계자는 “우수한 시설에서 수업을 받고 사회로 진출한 서울호서 반려동물 계열의 졸업생들은 국립과천과학관을 비롯해 서울대공원, 에버랜드, 국립축산과학원 등 다양한 곳에 취업해 활동하고 있다. 또한 동물생태교육파크는 국립과천과학관과 같이 일반인들도 아이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특수동물 및 곤충과학관, 반려견훈련과 독스포츠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 중에 있다.”고 말했다.

현재 서울호서 반려동물 계열은 각 전공과 관련해 국제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반려동물계열 학생들에게 국내외에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차별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전공을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11개 세부 과정으로 구성된 반려동물계열은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서 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서울호서는 전문학교 중 최초로 반려동물 관련 과정을 개설한 학교로 시설과 규모, 취업 등에서 우수한 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서울호서는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 특수동물관, 곤충박물관, 반려견 훈련장을 비롯해, 동물매개치료센터, 특수동물사육장, 관상어ㆍ비바리움실, 실험동물실, 반려견미용실습장 등 과정별 전문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전공과정별 스터디가 운영되고 있어, 다른 전공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스터디를 통해 공부할 수 있다.

현재 이 학교는 100% 면접 선발로만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첨부파일 :
37579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