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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그네토 이해
  • 2018-08-10
  • 조회수 : 4050

마크네토에 대해 공부해 볼게요
왕복기관에서 가장 중요한게 타이밍이에요
정확한 점화진각에서 두 개의 점화선이
동시에 점화되어야 정상적인 출력을 얻게되므로
마크네토 교환이나 고장탐구 시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작업절차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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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한 장비 및 공구는
timing light, time rite, thickness gauge,
금속 띠, 일반공구 세트에요
관계지식에 대해 또 알아야 하는데요
마크네토란 점화에 필요한 전기를
생산해 주는 특수한 형태의 교류 발전기로
엔진의 크랭크축에 연결된 기어에 의해
구동되며 정확한 시기에 충분한 전기를
sparkplug에 공급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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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그네토의 분류는 3가지로 나뉘어져요
발생전압에 의한 분류,
회전 방식에 의한 분류,
형식에 따른 분류로 나뉘어지는데요
발생전압에 의한 분류에는 고압과저압으로
또 구분이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저공 비행하는 항공기에 사용하는
형식이 고압인데요 Mag 내에
1,2차 코일이 있어 점화에 필요한
고전압이 바로 생산되어 dist에서
분배되어 점화전까지 공급되므로
고공비행에는 장애가 있어요
저압은 주로 고공비행 항공기에 사용되며
mag 내이는 1차 코일만 있고
약 550v 정도의 낮은 전압이
dist에서 분배되고 각 cyl상부의 2차 코일에서
승압되어 짧은 전선을 통해 점화선까지 공급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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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방식에 따른 분류에는 두가지가 있는데요
현재 사용되는 방식으로 영구자석 회전형이 있는데
폴 슈가 고정되고 영구자석이 회전하는 형식이에요
유도자 회전형은 영구자석이 고정되고
유도자가 회전하며 현재는 쓰이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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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식에 따른 분류는 단식과 복식이 있어요
단식은 한 엔진에 독립된 두 개의 점화계통이
존재하며 이를 위해 한 엔진에 두개의
마크네토가 장착되어요. 즉 영구자석
하나에 코일이 한개 있는 형식이에요
복식은 한 엔진에 마크네토가 외형적으로
한 개만 있는 형식이며 영구자석 하나에
두개의 1차 코일이 존재하며 각각 독립되어 작동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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