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 [일간리더스경제]서울호서, 2021학년도 입학식 진행
  • 2021-02-26
  • 조회수 : 270331

[일간리더스경제]서울호서, 2021학년도 입학식 진행

 


직업교육의 리더, 인성을 겸비한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는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에 위치한 서울호서(이사장 이운희)가 지난 24일 2021학년도 입학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입학식은 정부 방침에 의거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을 통해 개최됐으며 서울호서교육재단의 입학 행사는 매년 전국 각지에서 2천여명의 신입생이 참가해 YTN 뉴스 등 유수의 방송과 언론이 보도할 정도의 특별한 이벤트인데 금년에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산으로 대면 및 비대면 방식으로 유튜브로 생중계됐다.

서울호서 이운희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1993년 설립해 오늘까지 특히 실무중심 능력중심 교육 과정을 통해 대한민국 청년들의 꿈과 열정을 희망과 성공으로 만들어온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학교로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에도 서울호서교육재단은 대학에서 온라인 수업을 진행할 때 정부 방침에 의거 철저한 방역과 거리두기 등을 통해 실무과목 95% 이상 대면 수업을 진행해 높은 취업실적을 달성했으며 서울호서교육재단은 오늘 여러분의 선택이 후회가 되지 않도록 전 교직원이 하나가 되어 미래를 향한 나침반이 되어드릴 것을 약속 드리겠다”고 전했다.

또한 서울호서는 입학이 곧 취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400 여개의 산학협력 업체와 유기적인 교류를 통해 산업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해 4차 산업 시대를 선도하고 있다.

서울캠퍼스에는 반려동물센터, ICT융합보안연구센터, 항공객실센터, 글로벌 트레이닝센터, 트렌트 아트관 및 강의동에서 폭넓은 교육과 10,800평 부지의 파주캠퍼스에는 반려동물계열 수업을 위한 곤충과학관, 독트레이닝 센터와 항공정비 과정을 위한 시설들이 갖추어져 있으며 파주캠퍼스에 융복합동물생태테마파크 개관을 앞두고 있다.

특히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학력이 아닌 능력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교육과정의 70~80%를 실무 교육으로 편성하고, 국제화 시대에 걸맞은 회화 중심의 외국어 교육과 봉사활동을 통한 인성 교육을 강조하고 있다, 각종 공모전, 현장 체험교육, 실무특강, 자격증 특강, 국내외 인턴십 등 학생 개개인의 능력을 극대화 하고 있으며 졸업 후 취업과 편입, 대학원 진학 및 유학 등 진로 선택의 폭이 넓다.

현재 서울호서는 ICT융합보안, 게임, 공간건축디자인, 반려동물, 뷰티예술, 호텔조리, 호텔제과제빵, 호텔관광카지노, 호텔식음료서비스, 항공, 항공정비, 애니메이션 12개 계열을 운영 중이며 수능성적 및 내신 등급에 대한 반영 없이 학생 자질과 소질을 평가해 100% 면접으로만 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첨부파일 :
37579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