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 호텔제과제빵계열 | HOFEX 2023 홍콩 국제요리대회 수상 소식
  • 2023-05-23
  • 조회수 : 251733

호텔제과제빵계열, HOFEX 2023 홍콩 국제요리대회 수상 소식


난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HOFEX 2023 홍콩 국제요리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Pastry-U25 Apprentices : Chocolate Cake 부문에 오O진, 이O민 학생이 개인전으로, 애프터눈 티 세트 부문에 최O나, 주O정 학생이 팀으로 참가 했습니다. 또한 이번 대회에는 WACS Pastry 심사위원이자 호텔제과제빵계열의 교수를 맡고 계신 김동석 셰프가 대회 코치로 참석했습니다.



 
홍콩 국제 식품박람회 2023 행사의 일부 중 WACS(세계조리사회연맹)가 주관하는 홍콩국제요리경연대회는 2년에 한번씩 개최되고 있으며, 2019년 대회 이후 코로나 팬더믹으로 인해 중단되었다가 4년만에 다시 개최되었습니다. 호텔제과제빵계열 학생들은 2019년 대회에서 금메달 1개와 동메달 1개를 수상하기도 했었죠.



 
1987년에 1회 대회를 시작하여 지금까지 이어지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홍콩 국제요리대회는 아시아권에서 WACS가 주관하는 메이저 대회로 손꼽기도 하는데요. 호텔제과제빵계열 학생들은 이 대회에 출전하여 금메달 두 개를 석권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왼쪽 : 애프터눈 티 세트 / 오른쪽 : Pastry-U25 Apprentices : Chocolate Cake
 
학생들은 앙트르메 및 초콜릿 쇼피스 75분간 라이브로 진행된 초콜릿 케이크 부문에 두 명이 개인전으로 출전, 애프터눈 티 세트 부문에 두 명이 한 팀을 이루어 출전하였고, 이O민 학생이 참가한 Pastry-U25 Apprentices : Chocolate Cake 부문, 최O나 학생과 주O정 학생이 함께 팀으로 참가한 애프터눈 티 세트 부문에서 금메달을 수상했습니다.



 
6만 제곱미터 규모의 전시장에서 40개국 이상의 35,000명이 넘는 바이어들과 생산자가 참여하여 방문하는 이번 대회에서 호텔제과제빵계열 재학생들은 당당하게 금메달을 차지하며 호텔제과제빵계열의 위상을 드높였습니다.



 
국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밤낮 없이 대회 준비에 열중하던 학생들의 노력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었는데요. 메달을 수상한 이O민, 최O나, 주O정 학생들 정말 축하드리며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도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더 많은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길 기대하겠습니다.

첨부파일 :
37579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