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애니메이션계열은 웹툰 작가와 일러스트레이터를 꿈꾸는 고등학생들을 위해 매월 다양한 주제의 체험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23일에는 <캐릭터 디지털 드로잉 컬러링 편>을 주제로 특강이 열렸습니다.
디지털드로잉이란 포토샵, 클립스튜디오 등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고 채색하는 모든 작업의 전반을 가리킵니다. 일러스트레이터와 웹툰 작가가 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익혀야 하는 프로그램들이기도 한데요.
특히, 웹툰애니메이션계열은 최신 장비가 갖추어진 신티크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어 학생들은 별도의 장비를 준비하지 않고도 실습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참가 학생들은 신티크 장비를 활용해 드로잉을 경험하며, 캐릭터에 생동감을 불어넣는 과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학생들은 최신형 신티크 장비를 통해 직접 컬러링을 해보고 빛의 방향에 따른 그림자 연출과 후보정 등을 해보며 캐릭터 디지털 드로잉 체험을 이어나갔습니다.
체험 이후에는 전공 및 진로와 관련한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는데요. 학생들은 담당 교수님과의 대화를 통해 웹툰·애니메이션 분야의 취업 트렌드와 전망에 대해 깊이 이해하며 진로 탐색의 폭을 넓혔습니다.
웹툰애니메이션계열로의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이 서울호서의 체험특강을 통해 적성과 진로를 찾아가는 데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 진행될 체험특강도 많은 기대 바랍니다.
지난 23일에는 웹툰애니메이션계열에서 <캐릭터 디지털 드로잉 컬러링 편>을 주제로 특강이 열렸습니다.
-
첨부파일 :
-
37579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