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 YouTube+
-
학교소식 +월드 초콜릿 테이스팅 특강 현장
미래의 파티시에를 꿈꾸는 학생들이 한자리에! 서울호서 호텔제과제빵계열에서 지난 4월 26일 토요일, 월드 초콜릿 테이스팅 특강이 진행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서울호서 호텔제과제빵계열 카카오바리 협력 아카데미에서 열린 '초콜릿의 맛 & 스킬 탐구 세미나'라는 주제로 열린 초콜릿 테이스팅 특강은 서울호서 호텔제과제빵계열 교수님이시자, 월드 초콜릿 마스터즈 아시아 1위에 빛나는 김동석 셰프님이 진행해 주셨습니다.
뭐든지 기본이 탄탄해야 응용도 할 수 있는 법! 김동석 교수님은 전통과 역사를 간직한 프랑스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카카오바리의 앰버서더로, 1교시에는 '초콜릿 테크닉 : 더 베이직'이라는 주제로 초콜릿 기술에 관한 기초적인 내용을 전달해 주셨습니다.
학생들은 열심히 교수님의 이야기에 눈을 반짝이며 경청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미래의 파티시에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2교시에는 '월드 초콜릿 & 테이스팅' 시간이 이어졌는데요. 학생들이 직접 여러 종류의 초콜릿과 디저트를 맛보며 테이스팅을 진행했습니다. 서울호서 호텔제과제빵계열 선배들이 직접 학생들에게 시식을 도와주었는데요.
다양한 초콜릿과 디저트를 맛보며 맛과 스킬에 대해 함께 배울 수 있는 오감이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특강의 마무리는 쇼콜라티에 진로에 관한 질의응답시간으로 이뤄졌는데요. 학생들이 쇼콜라티에, 파티시에 관해 평소에 궁금했던 점들을 질문하며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쇼콜라티에, 파티시에의 꿈을 한 번 더 확신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라며, 행사를 진행해 준 서울호서 호텔제과제빵계열 재학생 선배들과 교수님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서울호서 호텔제과제빵계열에서 월드 초콜릿 테이스팅 특강이 진행되었다는 소식입니다.
-
매스컴in +서울호서전문학교, 월드클래스 초콜릿 테이스팅 특강 진행
[한경잡앤조이 = 온라인뉴스팀 기자] 서울호서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계열은 지난 26일(토) 서울캠퍼스에서 '월드 초콜릿 마스터스 아시아 1위, 세계 6위' 김동석 교수의 월드클래스 초콜릿 테이스팅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제과제빵 분야 진출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초콜릿 테크닉을 직접 배울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동석 교수가 직접 선보이는 초콜릿 테크닉과 더불어, 다양한 디저트 테이스팅이 포함되어 있어 학생들이 실질적인 경험을 쌓을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진로 선택에 대한 Q&A 시간도 마련되어 있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구체화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서울호서 호텔제과제빵계열 교수인 김동석 셰프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제8회 월드초콜릿마스터스에서 일본과 중국 등을 꺾고 아시아 1위를 차지하였으며, 초콜릿으로 유명한 벨기에와 프랑스 등을 꺾어 세계 6위라는 자리에 올라섰다.
또한 프랑스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인 Cacao Barry의 공식 앰배서더로 콜렉티브 랩 헤드 셰프로 활동 중에 있고, 세계조리사회연맹(WACS) 국제대회 심사위원으로 국내 최초 Continental Level 심사위원이 되어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으며 활동하고 있는 셰프이다.
서울호서전문학교는 매년 세계적인 전문가와 함께하는 체험형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프로그램 역시 제과제빵 분야를 꿈꾸는 청소년에게 영감을 주고 구체적인 진로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서울호서전문학교는 실무 중심의 교육과 업계 밀착형 커리큘럼을 통해 2년 만에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기관으로 전문대 졸업 학위인 전문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취업률 98% 자랑하고 있다.
- 취업 98.1%(대기업, 공기업 등)
- 인서울 편입 65%(대학원 진학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