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토요일, 공간건축디자인 관심자라면 반드시 공부해야 하고 알아야하는 프로그램인 스케치업을 배우는 체험학교가 열렸습니다.
지난 7월 13일 오전 10시, 서울호서 공간건축디자인계열에서는 실내·공간·건축 디자인에 관심있는 고등학교 3학년부터 만 33세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는데요.
이번 특강은 '스케치업으로 손쉽게 공간 만들기'라는 주제로 스케치업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직접 나만의 공간을 만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스케치업이란, 2차원의 도면을 3차원의 공간으로 구현하는 3D 모델링 프로그램입니다. 실무 현장에서 100% 사용할 정도로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건축 · 인테리어 디자인 전공자라면 반드시 알아야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에 진행된 체험학교에서는 먼저 스케치업 프로그램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통해 왜 스케치업 프로그램을 잘 다뤄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후 스케치업 프로그램 사용법을 배우고, 직접 나만의 3차원 공간을 만들어 보는 실습시간을 가졌습니다.
건축디자인학과 인테리어 건축분야 실무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3차원프로그램 스케치업을 통해 나만의 공간을 직접 만드는 체험은 평소에 쉽게 할 수 없기 때문에 체험학교에 참여한 학생들은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며 즐거워했는데요.
스케치업은 실무에서 무조건 사용되고 있고, 매우 보편화되어있는 프로그램인 만큼 서울호서 공간건축디자인계열에서는 바로 실무에 투입될 수 있을정도로 스케치업을 다룰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수업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스케치업프로그램은 배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완전한 습득을 위해 꾸준한 실습위주의 수업을 듣는 것도 중요합니다. 같은 프로그램이라도 어떻게 다루냐에 따라 그 실력의 정도가 차이가 있기 때문인데요.
체험학교를 통해 재미를 느끼고, 꿈에 한발짝 더 다가간 하루 였으면 좋겠습니다. 특강을 진행해주신 공간건축계열 교수님들과 체험학교에 참여하신 학생분들 모두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