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 동안 서울호서 호텔제과제빵계열에서 진행된 에꼴 리츠 에스코피에 글로벌 특강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특강은 프랑스 미식 문화의 중심, 파리 리츠 호텔의 셰프들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서울호서를 위해 진행한 수업이었는데요.
에꼴 리츠 에스코피에(Ecole Ritz Escoffier)는 프랑스 파리 리츠 호텔 내에 위치한 제과제빵·요리 교육기관으로, 125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세계적 명문 요리학교입니다. 실무 중심의 교육과 엄격한 커리큘럼으로 세계적인 셰프와 파티시에를 배출해 왔으며, 프랑스 미식 문화의 정수를 직접 체득할 수 있는 교육기관으로 명성이 높습니다.
이번 특강에서는 소수정예로 구성된 핸즈온 실습 수업이 진행됐으며, 에꼴 리츠 에스코피에 소속 셰프가 직접 참여해 수강생 한 명 한 명에게 세밀한 피드백을 제공했습니다.
호텔제과제빵계열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특강은 5일동안 진행되었으며 트로피칼바바, 치즈케이크, 바닐라 가나슈 제조법을 배웠는데요, 교수님의 시연이 진행된 후 학생들이 직접 실습하는 시간을 가지며 교수님의 밀착 설명과 함께 프랑스 디저트 트렌드를 오감으로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실습이 종료된 후에는 에꼴 리츠 에스코피에 공식 수료증이 발급되었습니다. 에꼴 리츠 에스코피에에서 수여하는 이 수료증은 단순 기념품이 아니라 프랑스 리츠 파리 호텔의 명성을 보여주며, 향후 글로벌 커리어를 준비하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될 예정입니다.
수료증 전달이 끝난 후에는 학생들과 셰프님들이 모여 함께 단체 사진을 촬영하며 수료식을 마무리했습니다. 세계적 명성을 지닌 에꼴 리츠 에스코피에 글로벌 교류특강을 통해 서울호서 학생들이 국제 무대에서 탄탄한 경쟁력을 갖추었기를 바라겠습니다.
5일간 글로벌 특강을 진행해 주신 셰프님들과 열정을 다해 참여해 준 학생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