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1일 서울호서 반려동물계열에서 체험학교가 진행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체험학교에서는 특수동물 사육사와 아쿠아리스트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먼저, 서울호서 서미나 교수님의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사육사와 아쿠아리스트, 각종 특수동물 관련 직업에 대해 많은 내용을 알려주셨는데요, 사육사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스펙이 필요한지부터 아쿠아리스트는 무엇을 하는 직업인지 그리고 직접 겪으신 경험담까지 이날 참가한 학생들에게 자세히 알려주셨어요.
교수님의 특강이 끝나고 QnA 시간이 진행되었는데요, 사육사와 아쿠아리스트 및 각종 동물 관련 직업들에 대한 학생들의 질문이 끊임없이 이어졌습니다.
아쿠아리스트나 사육사처럼 동물 관련한 직업들이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있는 직업이 아닌 만큼 학생들이 궁금한 점이 많았을 것 같은데요,
교수님께서는 이러한 부분들에 자세히 답변을 해주시며 현실적인 조언도 해주셨습니다.
다음으로는 다양한 특수동물들을 만나보았는데요!
서울호서 서울캠퍼스에는 작은 포유류, 조류, 양서 파충류 위주의 특수동물들이 있다고 합니다.
이번 체험을 통해 동물들을 눈으로 볼 뿐만 아니라 직접 만져보고 교감해 볼 수 있어 학생들에게 특별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해요.
슈가글라이더, 기니피그, 고슴도치, 앵무새부터 다양한 뱀목의 특수동물들까지 체험해 보았어요!
반려동물계열 재학생들이 체험학교 진행을 도와주어 학생들이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특수동물 사육사&아쿠아리스트 체험학교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체험학교를 진행해 주신 반려동물계열 교수님과 재학생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