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 동물보건·재활치료계열 | 반려동물의 더 나은 삶을 위하여, 재활물리치료센터를 소개합니다!
  • 2023-11-13
  • 조회수 : 467031

동물보건·재활치료계열, 반려동물의 더 나은 삶을 위하여, 재활물리치료센터를 소개합니다!


울호서 동물보건·재활치료계열의 반려동물 재활물리치료센터가 건립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서울호서의 재활물리치료과정은 국내 최초로 개설된 전공으로, 반려동물 시장에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반려동물 재활물리치료와 도수치료 분야에 대한 전문가 양성에 앞장서고 있는데요.

반려동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반려동물 재활물리치료센터를 건립했습니다. 앞으로 학생들은 이곳에서 전문가가 되기 위한 다양한 실습을 진행할 예정인데요. 그렇다면 어떤 시설이 구비되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Line Swimming Pool System
 
라인 스위밍 풀 시스템은 소형견 및 중대형견 두 종류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사람과 같이 적절한 수영운동은 반려견 건강에 좋으며 근육을 강화하는 장점이 있는데요. 그리고 폐활량이 향상되고 심혈관을 튼튼히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땅이나 일반 바닥과 달리 물속에서는 뼈와 관절에 가해지는 충격을 줄일 수 있는데요. 때문에 관절염을 앓고 있는 반려견이나 노령견들이 운동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특히, 사람의 입수 없이 반려동물이 수영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는데요. 최소한의 공간을 활용하여 수중운동을 할 수 있으며, 온도조절이 용이하고 물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혈액분석기 (아이덱스 카탈리스트 원, 아이덱스 프로사이트 원)
 
아이덱스 카탈리스트 원은 간, 신장, 췌장 효소, 콜레스테롤 등 측정을 통해 내부 장기의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아이덱스 프로사이트 원은 5-Diff 장비로 WBS를 정확히 판단할 수 있으며, 빈혈의 재생성 여부를 판단하는 가장 좋은 지표인 망상적혈구의 수치를 정확히 제시하는 장비입니다.


의료용 초음파 장비 / 고주파 치료기(Winback)
 
의료용 초음파 장비는 초음파를 이용해 내부장기들의 크기 구조와 병리학적 손상을 실시간 단층영상으로 가시화하는 진단 의학촬영 장비입니다.

고주파 치료기는 강력한 심부열을 이용해 피부 표면부터 깊은 피하조직의 근육까지 통증완화와 빠른 회복 항염작용에 효과적인 고주파 치료기입니다. 윈백의 TECAR 모드는 심부고열을 이용해 섬유화된 조직을 깨 구축 부위를 이완하고, Pulse 모드는 2-25Hz의 미세전류를 이용한 통증완화와 함염효과로 손상부위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고압산소챔버(Frevive Chamber) / 동물용 안압계(Tono-veraR VER)
 
고압산소챔버는 동물들을 위한 고압산소치료장비입니다. 높은 기압환경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고농도 산소를 체내에 효율적으로 흡수시켜 혈액 흐름을 개선시키고 세포 재생 및 치유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동물용 안압계는 개와 고양이, 말의 안압을 측정하는 장비입니다.


레이저 치료기(3파장 스마트 다이오드 레이저 P1 MAX) / 동물 전용 혈압계
 
레이저치료기는 레이저를 이용한 통증관리, 조직재생, 염증완화를 관리하는 장비입니다. 3파장 적용으로 증상별 맞춤 치료가 가능한데요. 650nm파장은 멜라닌 흡수증가와 피부상처를 치유하고, 810nm파장은 ATP 생성과 조직재생을, 980nm파장은 혈류산소 증가와 통증치료에 뛰어난 효과를 나타내는 장비입니다.

동물 전용 혈압계는 미국 Midmark사의 cardell insight 자동 혈압 측정기 모델입니다. 현존하는 반려동물 혈압측정기계중 가장 정확한 장비입니다.


수중러닝머신 / 도넛볼, 밸런스디스크, 워블보드, 피넛볼, 에어풀장
 
수중러닝머신은 체중의 부하를 감소시켜 관절의 부담을 줄이면서 운동을 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

마지막으로 수영장 입수 전 물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기 위한 에어풀을 비롯해 근육 강화 및 균형 감각 향상, 관절 안정화를 위한 다양한 운동도구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서울호서 동물보건·재활치료계열은 수준 높은 실습 장비를 통하여 더욱 더 양질의 수업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곳에서 멋진 전문가가 탄생하기를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첨부파일 :
37579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