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반려동물의 뜻을 아시나요? 인생을 함께하는 반쪽이란 뜻의 '반려'와 귀여운 '동물'이 합쳐진 단어로, 사람과 동물이 서로를 가족으로 여기며 함께 살아간다는 의미입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천만 명이 훌쩍 넘어선 요즘. 가족이 된 반려동물과 즐거운 일상을 보내기 위해선 그들이 사회에 건강히 적응할 수 있도록 보살피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반려동물 중에서도 반려견과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동아리 'RGDA, DTC'를 소개합니다.
"반려견을 위한 새내기 그루머, RGDA를 소개합니다!"
알지다(RGDA)는 'Rookie Groomers for Dog of Awesomeness'의 약자로, 멋진 반려견을 만들기 위해 새내기 그루머가 모인 반려동물 미용 동아리입니다.
반려동물에게 미용은 외적인 아름다움을 주는 것뿐만 아니라 건강에 해로운 질병으로부터 예방하게 해주는 중요한 역할인데요. 알지다는 반려견 미용사가 갖추어야 할 미용 기술을 익히기 위한 활동을 진행합니다.
직접 개체를 돌보며 미용 기술을 바르게 적용하기 위한 관찰 능력을 기르고 위생적이고 쾌적한 공간을 조성하는 훈련을 통해 청결 위생 관리능력을 향상하는데요. 반려견에게 다양한 스타일을 입히는 아트 미용은 기본. 미용과 관련한 폭넓은 훈련을 통해 전문 미용사로 성장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유기동물 미용 봉사를 비롯해 펫 박람회, 지역 축제 등 미용이 필요한 현장에 출동하여 실력을 뽐내는데요. 다양한 반려견을 접하며 실전 경험을 쌓는 동시에 반려견이 건강하길 바라는 알지다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집니다.
"이런 친구들에게 RGDA를 추천해요!"
알지다는 실무 경험을 쌓기 위해 별도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할 수 있는 열정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병아리 미용사에서 프로 미용사로 거듭나고 싶은 반려동물계열 학생이신가요? 프로 미용사로 가는 지름길, 알지다를 추천합니다.
"올바른 훈련으로 교감한다, DTC를 소개합니다!"
DTC는 'Dog Training Club'의 줄임말로 반려견 훈련 동아리입니다. 세상에는 나쁜 개는 없지만, 올바른 훈련을 받지 못하여 사회에 부적응한 개는 있다고 하죠. DTC는 이러한 강아지를 올바르게 훈련할 수 있는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이 모여 결성했습니다.
DTC의 주 훈련 장소는 서울호서 파주캠퍼스인데요. 국제 규격의 시설과 장비 세팅으로 전문화된 훈련이 가능한 실습실이 형성되어 있는 이곳에서 반려견과 마음껏 뛰며 훈련합니다.
견의 뛰어난 후각을 이용해 물품 선별 및 탐지 인명구조 등 사람의 안전과 건강을 지켜주는 탐지 교육부터 반려견과 사람의 건전한 관계를 형성하도록 교육하는 오비디언스, 사람과 견이 협동심을 바탕으로 속도와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가중 대중적인 독스포츠인 어질리티와 견과 사람이 호흡을 맞춰 원반을 던지고 물어오는 독스포츠 프리스비까지! 이와 같은 훈련을 통해 국내·외 독스포츠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특히, DTC의 실습견들은 모두 유기 또는 파양된 견들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큰데요. 견의 적성에 맞춘 행동수정 및 예절 교육인 유기견 갱생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생명의 소중함을 여실히 느낀다고 합니다.
"이런 친구들에게 DTC를 추천해요!"
DTC와 함께하길 원하는 반려동물계열 학생들이라면 주목해 주세요. DTC는 다양한 견들과 함께 호흡하며 교감하길 원하거나 국내·외 독스포츠, 어질리티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은 학생을 두 팔 벌려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