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다양한 체험특강을 통해서 고등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확신과 꿈을 심어주고 있는 서울호서 동물보건·재활치료계열! 이번에는 후지마비가 있었던 스탠다드 푸들 알통이와 함께 진행이 되었는데요, 알통이와 함께한 체험특강 현장으로 가보실까요?
동물보건·재활치료계열에서 진행된 이번 체험특강의 주제는 바로 <반려동물 도수치료>입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구가 늘어나고 있는 요즘, 반려동물의 건강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번 동물보건·재활치료계열에서는 반려동물의 근육과 관절 건강을 케어하는 직업인 반려동물 도수치료사 체험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반려동물 도수치료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시연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수업은 교수님이 실제 반려견을 대상으로 직접 도수치료를 선보이며, 치료의 원리와 진행 과정을 자세히 설명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언어로 증상을 표현할 수 없는 반려동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각 증상에 맞는 정확한 진단과 치료법의 이해가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교육이 이어졌습니다.
교수님의 시연과 설명 이후에는 서울호서 동물보건·재활치료계열의 재활물리치료센터로 자리를 이동하여, 서울호서 동물보건·재활치료계열을 졸업하고, 현재 동물병원에서 재활치료사로 근무 중인 김O림 선배의 특강이 이어졌습니다.
김O림 선배의 특강에는 반려견 '알통이'가 함께 자리했습니다. 알통이는 과거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해 후지마비 진단을 받았으나, 반려동물 재활치료센터에서 꾸준한 치료를 받아왔습니다. 수의사와 반려동물 재활치료사의 전문적인 치료, 그리고 알통이의 노력 덕분에 현재는 도수치료 시범에 참여할 만큼 건강을 회복한 상태입니다.
김O림 선배는 알통이와 함께 도수치료 시범을 보이는 것은 물론 수중 러닝 머신을 통하여 반려동물이 어떤 식으로 재활 치료를 진행하는지 재활치료사의 다양한 업무들을 소개하고 설명했습니다.
수중 러닝 머신 뿐만 아니라 서울호서 재활물리치료센터에는 동물용 고압 산소 챔버, 저주파와 고주파 장비 등 실제 치료에 사용되는 다양한 전문가용 장비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체험특강에 참가한 학생들은 직접 반려견을 핸들링하며, 수중 러닝머신을 활용한 재활물리치료를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재활물리치료센터에 설치된 다양한 장비들을 활용해 반려동물 도수치료 과정을 실제로 경험하며, 전문적인 치료 시스템에 대해 이해하며 진로에 한 발짝 나아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반려동물 도수치료에 관심이 있고 재활물리치료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길 바라며, 체험특강을 진행해주신 서울호서 동물보건·재활치료계열 교수님과 졸업생 선배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