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는 이미 4차 산업혁명 단계에 진입했으며, 5G 통신,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의 기반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응용 분야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습 니다.
이러한 흐름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모든 분야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기존 직업들이 위협받고 새로운 직업들이 대거 등장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자동차, 인공지능 로봇, 인공지능 의사 등 다양한 새로운 기술들이 현실화되고 있으며, 이제 우리는 인간과의 경쟁뿐만 아니라 기계와의 경쟁을 고민해야 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ICT융합보안계열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전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이버해킹보안과정에서는 모의해킹 전문가와 사이버수사 전문가, 시스템·네트워크 전문가, 보안프로그래밍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고, 인공지능보안과정에서는 인공지능전문가와 보안응용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교육의 내용은 최신 실무 현장의 요구를 철저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 현장과 동일한 시설을 갖추고 취업과 동시에 실 무에 투입될 수 있는 프로젝트중심의 기술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실무도 중요 하지만, 학위를 취득하는 일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에 ICT융합보안계열에서는 전공에 따라, 졸업과 동시에 학사(3년제) 학위 또는 전문학사(2년제)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또 선후배 네트워크가 오래되고 넓어, 취업할 때 또는 이직 시 동문의 많은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ICT융합보안계열 학생들의 졸업 후 진로는 전공에 관련된 IT 전문 회사로 취업하거나, 서울 시내의 4년제 대학에 편입하거나, 또한 유수의 국내 대학원 석사과정에 진학하여 학력을 업그레이드하는 경우도 많으며, 일부 학생들은 미국, 일본, 호주 등에 유학을 가기도 합니다.
졸업생 중 취업 대상 학생에 대해서는 취업책임제를 운용하고 있으며, 취업 후 이직 시에도 지속적인 상담 및 회사 추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 졸업 후 입대하는 경우 학사장교(정보보호장교, 전산특수사관), 부사관(정보보호, 프로그램 제작), 특기병(소프트웨어개발병, 시스템관리병, 정보보호기술병)으로 지원하여 복무할 수 있습니다. 또 이러한 군 복무 경력은 전역 후 취업에 큰 가산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