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 교수님과 학생들의 열정이 불타오르는 강의실 안! 이곳은 바로 ICT융합보안계열의 전공실무특성화 프로그램인 예비 대학원 수업 현장입니다.
서울호서 ICT융합보안계열 3년 과정은 졸업과 동시에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대학원 진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이번 수업을 통해 더 좋은 대학원 진학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준비한다고 합니다.
학생들은 원일용 교수님 지도하에 8월 말 한국정보처리학회 논문심사에 출품하기 위한 프로젝트 완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학생들이 논문을 출품하였을 경우, 이미 대학원 수준에 이르렀다는 능력을 검증받을 수 있는 중요한 기회로 작용하는 만큼, 모두가 열과 성을 다해 준비하는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학생들은 팀을 꾸려 논문 주제가 될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었는데요.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지만, 인공지능이나 빅데이터 등 ICT 기술력을 기반으로 사회에 이로움을 줄 수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 내겠다는 학생들의 굳은 의지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논문 준비에 열중인 학생 한 분은 프로젝트 준비에 밤을 새우고 컴퓨터 앞에서 잠이 들었는데요.
이렇게 밤낮없이 열심히 하는 노력 덕분일까요? 학생들의 논문 수준이 대학원생 못지않다고 합니다.
3학년 학생들뿐만 아니라 2학년 학생들도 전공실무특성화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고 있는데요. 미래에 더 멋진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한 학생들의 노력이 느껴졌습니다.
서울호서 ICT융합보안계열 졸업생 선배들은 예비 대학원 수업을 거쳐 연세대, 고려대, 한양대 등 상위권 대학원으로 진학을 했는데요.
이번에 참여한 학생들 모두 선배들의 발자취를 따라 각자 원하는 대학원으로 진학하시길 바랍니다.
기말고사가 끝나자마자 다시 학업에 열중인 학생들! 열심히 노력한 만큼 그 노력의 결실이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