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 반려동물계열 | 신비한 동물 체험학교 현장에 가다
  • 2024-04-18
  • 조회수 : 238005

반려동물계열 | 신비한 동물 체험학교 현장



난 13일,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파주캠퍼스에서 동물원 사육사 & 반려견 훈련사 신비한 동물 체험학교가 진행되었습니다.

신비한 동물 체험학교는 동물원 사육사와 반려견 훈련사 직무에 대해 경험할 수 있는 체험학교로, 반려동물계열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었는데요. 교육기관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서울호서 파주캠퍼스 동물생태교육파크에서 이루어지는 만큼 전문적이고 다채로운 체험 활동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이번 체험학교는 선착순 신청이 조기 마감됐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는데요. 지금 바로 신비한 동물 체험학교가 열린 파주캠퍼스 현장으로 떠나보겠습니다!



 
가장 처음으로 반려동물계열 아웃사이더 신옥철 교수님의 사육사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특강에선 사육사의 자질과 하는 일, 사육사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는지 등 동물원 사육사라면 필수로 알아야 하는 기초 지식에 대해 배울 수 있었는데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유쾌한 강의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사육사 특강이 진행된 이후엔 사육사 체험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접하기 힘든 다양한 특수동물과 특별한 교감 시간을 가졌는데요. 파충류와 포유류를 직접 핸들링하고 먹이를 주는 등의 사육사 체험을 하는 학생들의 입가엔 즐거운 웃음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다음으로 찾은 곳은 반려견 훈련장입니다. 이곳에서 반려견 훈련사 체험 활동이 진행되었는데요.



 
반려견과 사람의 건전한 관계를 형성하도록 교육하는 오비디언스를 비롯해 훈련견과 사람이 호흡을 맞춰 원반을 주고받는 독스포츠 프리스비, 사람과 훈련견이 협동심을 바탕으로 속도와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독츠포츠 어질리티까지! 안슬기 교수님과 반려동물훈련 동아리 DTC 선배들의 멋진 훈련 시범을 볼 수 있었습니다.



 
훈련견들의 늠름한 시범이 끝나고 학생들이 직접 훈련견을 지도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초딩이를 비롯한 서울호서의 훈련견들과 교감하며 멋지게 반려견 훈련사 직무 체험을 마쳤습니다.



 
마지막으로 곤충과학관 투어가 진행되었는데요. 세계적 규모의 표본전시물과 곤충작품을 보유하고 있는 곤충과학관에서 곤충의 생태와 특성 교육 및 체험, 세계 희귀 곤충 표본 전시실 관람 등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평소 보기 힘든 전세계 다양한 곤충을 관찰하며 새로운 영역의 지식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혹시 이번 체험학교에 참가하지 못하여 아쉬우신가요? 올해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엔 계열별 다양한 체험학교가 진행되오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첨부파일 :
37579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