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 반려동물계열을 졸업한 선배가 관세청 전문경력관 다군 탐지조사 부분에 합격했다는 소식입니다.
탐지조사 분야는 8~9급 공무원 직군에 해당하며, 탐지견들을 양성하고 훈련해 안보 위해 물품이나 마약류를 차단하는 역할을 담당한다고 합니다.
면접에서 학교에서 배운 내용이 질문으로 출제되어 쉽게 답변할 수 있었으며, 훈련견들을 실제로 핸들링했던 실무경험과 반려견 행동지도사 자격증 취득이 합격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배○연 선배는 전문경력관 탐지조사에 필요한 필수 역량으로 윤리 의식이나 봉사 의식, 청렴을 우선적으로 꼽았는데요. 탐지조사 부분에 있어서는 탐지견을 훈련하는 능력이나 선별하는 능력 그리고 마약류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갖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배○연 선배는 반려동물계열 훈련 스터디에 참여해 실무 능력을 키웠다고 하는데요. 훈련견들과 교감을 쌓고 이를 바탕으로 대회나 반려동물행동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합니다. 스터디에 참여해 다양한 견들을 경험하고 그곳에서 쌓은 노하우를 통해 실전 대회나 자격증을 취득한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습니다.
선배는 서울호서 반려동물계열이 그 어떤 학교보다도 다양한 실습견들을 보유하고 있어서 각 견들을 특성에 맞춰서 훈련할 수 있다는 점과 스터디를 통해 교수님들과 다양한 학생들과 교류하며 실력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다는 점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습니다.
입사 후에는 관세청에서 가장 많은 마약을 적발한 탐지견과 핸들러에게 수여되는 '탐지왕' 표창장을 받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는데요, 서울호서는 그 소중한 꿈이 꼭 이루어지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그 밖의 인터뷰 전체 내용과 후배들에게 전하는 취업성공의 비결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호서 반려동물계열을 졸업한 선배가 관세청 전문경력관 다군 탐지조사 부분에 합격했다는 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