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힘!
1 최신의 게임장비와 교육환경 제공


2 정부기관 및 대기업 지원 공동프로젝트

3 대기업 및 공공기관과의 산학협정,
기술제휴

4 G-Star등 각종 유명 게임전시회 참가


5 졸업과 동시에 명문대 진학


6 세종문화회관 내 본교 제작 어플 상시전시


7 프로그래밍 중심 통합적 게임교육 시스템

8 이론과 실무능력을 갖춘 교수진

9 창업지원 시스템

10 게임개발 지적 재산권 보호 지원

[과정목표]
게임제작을 위한 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통합
단계적인 평가(졸업생 평가, 교수 평가, 게임 전문가 평가)시스템
상용화 게임 개발, 산업체 프로젝트 수행
[졸업 후 진로]
PC게임,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개발사 등 플랫폼별 개발사
시스템 컨설팅 및 소프트웨어 개발사
광운대학교 정보 콘텐츠 대학원, 동국대학교 대학원(게임공학과),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대학교 첨단 영상 대학원(게임과정)등 게임과정 관련 대학원 진학
[취득자격증]
게임프로그래밍전문가,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정보처리산업기사, 정보처리기사, 전자상거래관리사 2급, 전자상거래운용사,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컴퓨터 활용능력 1,2급
게임제작 교육과정
| 구분 | 단계 | 내용 |
|---|---|---|
| 특성화교육 | 1단계 게임제작 기초 학습 |
기획 |
| C, C++, API, DirectX. Java | ||
| 그래픽, 사운드 | ||
| 게임엔진(Unity, Unreal) | ||
| 2단계 팀별 게임 작업 |
1차 중간 평가 (2학년 발표, 1학년 평가) |
|
| 2차 중간 평가 (대학원 및 게임회사 재직자) |
||
| 3차 최종 평가 (교수, 게임회사 전문가) |
||
| 3단계 완성게임 전시 |
각종 전시회에 출품하여 외부 게임업체 평가 |
|
| 졸업작품전 (최종 작품을 국제 게임전시회 G-Star 전시) |
||
| 4단계 포트폴리오 작성 |
게임, 팀별 포트폴리오 작성 | |
| 취업, 진학 시 활용 | ||
| 5단계 실무적용 |
가상현실, 증강현실, 온라인게임 개발 |
|
| 6단계 실무 프로젝트 참여 |
외부 업체 프로젝트 참여 | |
| 실무참여 포트폴리오 작성 | ||
| 취업, 진학 시 활용 | ||
| 교육과정 | 게임프로그래밍 | 2D 게임 개발 |
| 2D 인터페이스 | ||
| 객체 시스템 구현 | ||
| 최적화/모바일 게임 작업 | ||
| STL | ||
| 인공지능 | ||
| 3D 게임 개발 | ||
| 3D 인터페이스 | ||
| 지형엔진제작 | ||
| 3D 맵툴 제작 | ||
| Scene 구성 및 스크립트 | ||
| 지능적인 적 구현 | ||
| 플레이어 피격과 풀링시스템 | ||
| 가상현실(VR) | ||
| 증강현실(AR) | ||
| 사물인터넷(IoT) | ||
| 웨어러블(스마트워치) | ||
| 모션컨트롤 | ||
| 팀 프로젝트 | ||
| 게임기획 | 기획서의 기본 구성 | |
| 게임 컨셉문서 작성 | ||
| 순서도 작성 | ||
| 게임시스템 문서 | ||
| UI 문서 작성 | ||
| 유닛기획서 | ||
| UI기획서 작성 | ||
| 게임 데이터 제작 | ||
| 게임영상연출 | ||
| 현장실습 | ||
| Digital Sound | ||
| 기획아이디어 | ||
| 프로토타입 개발 | ||
| 게임분석 | ||
| 가상현실 기획서 작성 | ||
| 프리젠테이션 스킬 | ||
| 발표/토론 | ||
| 게임그래픽 | 게임UI | |
| 게임UX | ||
| 캐릭터 디자인 | ||
| 인터렉티브앱 | ||
| 시뮬레이션 | ||
| 게임컨셉 디자인 | ||
| 게임이펙트 디자인 | ||
| 영상편집 | ||
| 영상디자인 | ||
| 3D 영상편집 | ||
| 3D 모델링 | ||
| 발표/전시 | ||
| 프로젝트 | 2D 프로젝트 | |
| 멘토링 프로젝트 | ||
| 3D 프로젝트 | ||
| 공모전 참가 | ||
| 멘토링 프로젝트 | ||
| 산학 협력 프로젝트 | ||
| 전시회 참가 | ||
| 진학/취업 | ||
| 학점과목 | C언어Ⅰ | |
| 전산개론 | ||
| 멀티미디어개론 | ||
| 컴퓨터그래픽Ⅰ | ||
| 데이터베이스 | ||
| 컴퓨터응용디자인Ⅰ | ||
| 이산수학 | ||
| 멀티미디어통신 | ||
| 게임그래픽기초 | ||
| 자료구조 | ||
| 게임학개론 | ||
| 객체지향언어 | ||
| 멀티미디어저작도구Ⅱ | ||
| 멀티미디어저작도구Ⅰ | ||
| 게임사운드기초 | ||
| 게임제작프로젝트실습 | ||
| 객체지향언어실습 | ||
| 멀티미디어데이터베이스 | ||
| 웹프로그래밍실습 | ||
| 가상현실실습 | ||
| 멀티미디어프로젝트 | ||
| 운영체제 | ||
| 인터넷프로그래밍 | ||
| 영상디자인Ⅰ | ||
| 멀티미디어디자인Ⅰ | ||
| 게임제작 | ||
| 모바일프로그래밍 | ||
| 컴퓨터그래픽실습Ⅰ | ||
| 네트워크프로그래밍 | ||
| 게임엔진 | ||
| 게임제작프로젝트관리 | ||
| 게임인터페이스 | ||
| 게임분석 | ||
| 온라인게임프로그래밍 | ||
| 교내과목 | 직업생활 | |
| 생활영어Ⅰ,Ⅱ,Ⅲ,Ⅳ | ||
| 생활일본어 | ||
| 게임엔진Ⅰ,Ⅱ,Ⅲ | ||
| C# 프로그래밍 | ||
| 모바일게임제작Ⅰ,Ⅱ | ||
| 게임제작Ⅰ,Ⅱ | ||
| 온라인게임제작Ⅰ,Ⅱ | ||
| 게임캐릭터디자인 | ||
| 포트폴리오 | ||
게임제작 교육과정
| 구분 | 단계 | 내용 |
|---|---|---|
| 특성화교육 | 1단계 게임제작 기초 학습 |
기획 |
| C, C++, JAVA, C# | ||
| 그래픽, 사운드 | ||
| 게임엔진(Unity, Android, iOS Pro) | ||
| 2단계 팀별 게임 작업 |
1차 중간 평가 (2학년 발표, 1학년 평가) |
|
| 2차 중간 평가 (대학원 및 게임회사 재직자) |
||
| 3차 최종 평가 (교수, 게임회사 전문가) |
||
| 3단계 완성게임 전시 |
각종 전시회에 출품하여 외부 게임업체 평가 |
|
| 졸업작품전 (최종 작품을 국제 게임전시회 G-Star 전시) |
||
| 4단계 포트폴리오 작성 |
취업 시 활용 | |
|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 시 활용 | ||
| 교육과정 | 게임프로그래밍 | 2D 게임 개발 |
| 2D 인터페이스 | ||
| 객체 시스템 구현 | ||
| 최적화/모바일 게임 작업 | ||
| 3D 게임 개발 | ||
| 3D 인터페이스 | ||
| Scene 구성 및 스크립트 | ||
| 지능적인 적 구현 | ||
| 플레이어 피격과 풀링시스템 | ||
| 팀 프로젝트 | ||
| 게임기획 | 기획서의 기본 구성 | |
| 게임 컨셉문서 작성 | ||
| 순서도 작성 | ||
| 게임시스템 문서 | ||
| UI 문서 작성 | ||
| 유닛기획서 | ||
| UI기획서 작성 | ||
| 게임 데이터 제작 | ||
| 기획아이디어 | ||
| 프로토타입 개발 | ||
| 발표/토론 | ||
| 게임그래픽 | 게임UI | |
| 게임UX | ||
| 캐릭터 디자인 | ||
| 게임컨셉 디자인 | ||
| 게임이펙트 디자인 | ||
| 영상편집 | ||
| 영상디자인 | ||
| 3D 모델링 | ||
| 발표/전시 | ||
| 프로젝트 | 2D 프로젝트 | |
| 멘토링 프로젝트 | ||
| 3D 프로젝트 | ||
| 멘토링 프로젝트 | ||
| 전시회 참가 | ||
| 진학/취업 | ||
| 학점과목 | C언어Ⅰ | |
| 전산개론 | ||
| 멀티미디어개론 | ||
| 컴퓨터그래픽Ⅰ | ||
| 데이터베이스 | ||
| 컴퓨터응용디자인Ⅰ | ||
| 게임그래픽기초 | ||
| 자료구조 | ||
| 게임학개론 | ||
| 객체지향언어 | ||
| 멀티미디어저작도구Ⅱ | ||
| 멀티미디어저작도구Ⅰ | ||
| 게임제작프로젝트실습 | ||
| 게임스토리보드 | ||
| 게임제작프로젝트관리 | ||
| 객체지향언어실습 | ||
| 멀티미디어데이터베이스 | ||
| 웹프로그래밍실습 | ||
| 가상현실실습 | ||
| 멀티미디어프로젝트 | ||
| 운영체제 | ||
| 영상디자인Ⅰ | ||
| 멀티미디어디자인Ⅰ | ||
| 게임엔진 | ||
| 게임제작프로젝트관리 | ||
| 게임인터페이스 | ||
| 게임분석 | ||
| 온라인게임프로그래밍 | ||
| 교내과목 | 직업생활 | |
| 생활영어Ⅰ,Ⅱ,Ⅲ,Ⅳ | ||
| 게임엔진Ⅰ,Ⅱ,Ⅲ,Ⅳ | ||
| C# 프로그래밍 | ||
| 모바일게임제작Ⅰ,Ⅱ | ||
| 게임캐릭터디자인 | ||
| 포트폴리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