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제작 교육과정
구분 | 단계 | 내용 |
---|---|---|
특성화교육 | 1단계 게임제작 기초 학습 |
기획 |
C, C++, API, DirectX. Java | ||
그래픽, 사운드 | ||
게임엔진(Unity, Unreal) | ||
2단계 팀별 게임 작업 |
1차 중간 평가 (2학년 발표, 1학년 평가) |
|
2차 중간 평가 (대학원 및 게임회사 재직자) |
||
3차 최종 평가 (교수, 게임회사 전문가) |
||
3단계 완성게임 전시 |
각종 전시회에 출품하여 외부 게임업체 평가 |
|
졸업작품전 (최종 작품을 국제 게임전시회 G-Star 전시) |
||
4단계 포트폴리오 작성 |
게임, 팀별 포트폴리오 작성 | |
취업, 진학 시 활용 | ||
5단계 실무적용 |
가상현실, 증강현실, 온라인게임 개발 |
|
6단계 실무 프로젝트 참여 |
외부 업체 프로젝트 참여 | |
실무참여 포트폴리오 작성 | ||
취업, 진학 시 활용 | ||
교육과정 | 게임프로그래밍 | 2D 게임 개발 |
2D 인터페이스 | ||
객체 시스템 구현 | ||
최적화/모바일 게임 작업 | ||
STL | ||
인공지능 | ||
3D 게임 개발 | ||
3D 인터페이스 | ||
지형엔진제작 | ||
3D 맵툴 제작 | ||
Scene 구성 및 스크립트 | ||
지능적인 적 구현 | ||
플레이어 피격과 풀링시스템 | ||
가상현실(VR) | ||
증강현실(AR) | ||
사물인터넷(IoT) | ||
웨어러블(스마트워치) | ||
모션컨트롤 | ||
팀 프로젝트 | ||
게임기획 | 기획서의 기본 구성 | |
게임 컨셉문서 작성 | ||
순서도 작성 | ||
게임시스템 문서 | ||
UI 문서 작성 | ||
유닛기획서 | ||
UI기획서 작성 | ||
게임 데이터 제작 | ||
게임영상연출 | ||
현장실습 | ||
Digital Sound | ||
기획아이디어 | ||
프로토타입 개발 | ||
게임분석 | ||
가상현실 기획서 작성 | ||
프리젠테이션 스킬 | ||
발표/토론 | ||
게임그래픽 | 게임UI | |
게임UX | ||
캐릭터 디자인 | ||
인터렉티브앱 | ||
시뮬레이션 | ||
게임컨셉 디자인 | ||
게임이펙트 디자인 | ||
영상편집 | ||
영상디자인 | ||
3D 영상편집 | ||
3D 모델링 | ||
발표/전시 | ||
프로젝트 | 2D 프로젝트 | |
멘토링 프로젝트 | ||
3D 프로젝트 | ||
공모전 참가 | ||
멘토링 프로젝트 | ||
산학 협력 프로젝트 | ||
전시회 참가 | ||
진학/취업 | ||
학점과목 | C언어Ⅰ | |
전산개론 | ||
멀티미디어개론 | ||
컴퓨터그래픽Ⅰ | ||
데이터베이스 | ||
컴퓨터응용디자인Ⅰ | ||
이산수학 | ||
멀티미디어통신 | ||
게임그래픽기초 | ||
자료구조 | ||
게임학개론 | ||
객체지향언어 | ||
멀티미디어저작도구Ⅱ | ||
멀티미디어저작도구Ⅰ | ||
게임사운드기초 | ||
게임제작프로젝트실습 | ||
객체지향언어실습 | ||
멀티미디어데이터베이스 | ||
웹프로그래밍실습 | ||
가상현실실습 | ||
멀티미디어프로젝트 | ||
운영체제 | ||
인터넷프로그래밍 | ||
영상디자인Ⅰ | ||
멀티미디어디자인Ⅰ | ||
게임제작 | ||
모바일프로그래밍 | ||
컴퓨터그래픽실습Ⅰ | ||
네트워크프로그래밍 | ||
게임엔진 | ||
게임제작프로젝트관리 | ||
게임인터페이스 | ||
게임분석 | ||
온라인게임프로그래밍 | ||
교내과목 | 직업생활 | |
생활영어Ⅰ,Ⅱ,Ⅲ,Ⅳ | ||
생활일본어 | ||
게임엔진Ⅰ,Ⅱ,Ⅲ | ||
C# 프로그래밍 | ||
모바일게임제작Ⅰ,Ⅱ | ||
게임제작Ⅰ,Ⅱ | ||
온라인게임제작Ⅰ,Ⅱ | ||
게임캐릭터디자인 | ||
포트폴리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