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제작 교육과정

 
구분 단계 내용
특성화교육 1단계
게임제작
기초 학습
기획
C, C++, API, DirectX. Java
그래픽, 사운드
게임엔진(Unity, Unreal)
2단계
팀별 게임 작업
1차 중간 평가
(2학년 발표, 1학년 평가)
2차 중간 평가
(대학원 및 게임회사 재직자)
3차 최종 평가
(교수, 게임회사 전문가)
3단계
완성게임 전시
각종 전시회에 출품하여
외부 게임업체 평가
졸업작품전
(최종 작품을 국제 게임전시회 G-Star 전시)
4단계
포트폴리오 작성
게임, 팀별 포트폴리오 작성
취업, 진학 시 활용
5단계
실무적용
가상현실, 증강현실,
온라인게임 개발
6단계
실무 프로젝트
참여
외부 업체 프로젝트 참여
실무참여 포트폴리오 작성
취업, 진학 시 활용
교육과정 게임프로그래밍 2D 게임 개발
2D 인터페이스
객체 시스템 구현
최적화/모바일 게임 작업
STL
인공지능
3D 게임 개발
3D 인터페이스
지형엔진제작
3D 맵툴 제작
Scene 구성 및 스크립트
지능적인 적 구현
플레이어 피격과 풀링시스템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
웨어러블(스마트워치)
모션컨트롤
팀 프로젝트
게임기획 기획서의 기본 구성
게임 컨셉문서 작성
순서도 작성
게임시스템 문서
UI 문서 작성
유닛기획서
UI기획서 작성
게임 데이터 제작
게임영상연출
현장실습
Digital Sound
기획아이디어
프로토타입 개발
게임분석
가상현실 기획서 작성
프리젠테이션 스킬
발표/토론
게임그래픽 게임UI
게임UX
캐릭터 디자인
인터렉티브앱
시뮬레이션
게임컨셉 디자인
게임이펙트 디자인
영상편집
영상디자인
3D 영상편집
3D 모델링
발표/전시
프로젝트 2D 프로젝트
멘토링 프로젝트
3D 프로젝트
공모전 참가
멘토링 프로젝트
산학 협력 프로젝트
전시회 참가
진학/취업
학점과목 C언어Ⅰ
전산개론
멀티미디어개론
컴퓨터그래픽Ⅰ
데이터베이스
컴퓨터응용디자인Ⅰ
이산수학
멀티미디어통신
게임그래픽기초
자료구조
게임학개론
객체지향언어
멀티미디어저작도구Ⅱ
멀티미디어저작도구Ⅰ
게임사운드기초
게임제작프로젝트실습
객체지향언어실습
멀티미디어데이터베이스
웹프로그래밍실습
가상현실실습
멀티미디어프로젝트
운영체제
인터넷프로그래밍
영상디자인Ⅰ
멀티미디어디자인Ⅰ
게임제작
모바일프로그래밍
컴퓨터그래픽실습Ⅰ
네트워크프로그래밍
게임엔진
게임제작프로젝트관리
게임인터페이스
게임분석
온라인게임프로그래밍
교내과목 직업생활
생활영어Ⅰ,Ⅱ,Ⅲ,Ⅳ
생활일본어
게임엔진Ⅰ,Ⅱ,Ⅲ
C# 프로그래밍
모바일게임제작Ⅰ,Ⅱ
게임제작Ⅰ,Ⅱ
온라인게임제작Ⅰ,Ⅱ
게임캐릭터디자인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