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19일부터 22일까지 호텔조리계열의 전공실무 특성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호텔조리계열의 이번 전공실무 특성화 프로그램의 주제는 제주 식문화 탐방이었는데요. 첫째날에는 블루베리 쨈과 오메기 떡 만들기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풀개협동조합에서는 블루베리를 이용하여 직접 잼을 만들어보기도 했으며 블루베리 농장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 다음 찾아간 하효살롱에서는 오메기 떡과 과즐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보기도 했습니다.
2일차에는 제주맥주 공장과 동문재래시장을 방문했습니다. 제주맥주 공장에서는 맥주가 어떻게 제조되는지 그 공정을 두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제주맥주를 견학하며 제주맥주에서 생산되는 맥주를 시음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동문재래시장에서는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재래시장 음식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맛도 보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마지막 3일차에는 그랜드조선호텔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호텔 식당의 총주방장님이 직접 학생들에게 설명을 진행해주셨을 뿐만 아니라 최고급 스위트룸과 수영장 등 호텔 내부를 견학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3일동안 제주도에서 다양한 곳을 방문하며 전공실무 특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산방산, 박물관 등 다양한 관광지도 관광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요. 3일간의 알차고 뜻깊은 전공실무 특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한 호텔조리계열 교수님과 재학생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