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 호텔제과제빵계열 | 월드 초콜릿 마스터즈 스페셜 특강 현장
  • 2023-12-08
  • 조회수 : 146632

호텔제과제빵계열, 월드 초콜릿 마스터즈 스페셜 특강 현장


12월 2일 서울호서 WACS 페이스트리 트레이닝 센터에서 제과제빵 학원 원장 · 강사 대상 월드 초콜릿 마스터스 스페셜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선생님들의 선생님! 김동석 교수님께서 진행하는 이번 특강은 교수님께서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초콜릿 브랜드 ‘카카오바리(Cacao Barry)’의 다양한 초콜릿을 테이스팅하고 기초 교육 노하우에 대해 소개했는데요.

또, 출간을 앞둔 김동석 교수님의 저서 '파티스리 더 베이직Ⅱ'을 미리 살펴보며 제과제빵 기술 교육과정에서 마주치게 되는 현실적인 고충을 공유하고 해법을 찾아가는 유익한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카카오바리는 1842년부터 시작된 프랑스 페이스트리 헤리티지에 뿌리를 둔 전통과 역사를 가진 전문가용 초콜릿 브랜드입니다. 제품 종류가 다양하고 이를 어떻게 혼합하여 사용하냐에 따라 맛이 천차만별로 달라지기 때문에 제품별 특성을 이해하고 사용법에 대해 아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날 특강에서는 카카오바리의 다양한 제품을 맛보고 아시아 1위가 될 수 있던 교수님만의 비법을 알아갈 수 있었답니다.



 
그뿐만 아니라 교수님 시연을 통해 제조 과정 전체를 직접 보고 배울 수 있었는데요. 현장에서는 김동석 교수님의 강의를 놓칠세라 열심히 집중하고 메모하는 수강생들의 열정적인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강을 마치고 "이번 특강을 통해 나만의 초콜릿 레시피를 만들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나와 같이 고민하는 선생님들과 교류할 수 있어 위로되는 시간이기도 했다" 등 소감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 호텔제과제빵계열에서 정성스럽게 준비한 특전, 카카오바리 제품을 이용해 배운 내용을 연습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이번 특강이 끝이 아닌 좋은 교류의 장이 되었길 바라며 특강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통해 각자만의 개성을 빛낼 수 있길 응원합니다.

첨부파일 :
37579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