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 호텔제과제빵계열 | 2023 디저트 챔피언 대회 현장
  • 2023-12-26
  • 조회수 : 167570

호텔제과제빵계열, 2023 디저트 챔피언 대회 현장


난 12월 16일 토요일, 서울호서 호텔제과제빵계열에서 2023 서울호서 디저트 챔피언이 개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대회는 '크림치즈 구움과자 챌린지'를 주제로 대한제분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는데요.



 
크림치즈를 이용하여 150분간 구움과자 1종 12개를 제작하는 것이 대회 규정이었습니다.



 
제품 중량과 모양은 자유였으며, 참가한 학생들은 주어진 재료를 이용해 자신들만의 레시피로 구움과자를 만들어갔는데요.



 
주니어 대회답게 구움과자에 대한 신선한 접근은 물론 풍부한 상상력이 더해진 제품 구성인 것과 동시에 크림치즈의 특징을 잘 파악하고 맛으로 표현하는 참가 학생들의 순수한 열정이 돋보이는 대회 현장이었습니다.



 
라이브가 종료된 후의 심사는 퀘스크렘 크림치즈 앰버서더 윤문주 셰프님과 오뗄두스의 정홍연 오너셰프님이 맡아주셨으며, 심사가 끝난 이후에는 김동석 교수님의 진심어린 피드백도 오랫동안 이어졌습니다.


디저트 챔피언 거제상문고 김O은 학생


금상 거제상문고 김O성 학생
 
심사위원들의 신중한 심사를 끝으로 수상자가 결정되었는데요. 디저트 챔피언은 거제상문고 김O은 학생이 거머쥐게 되었습니다. 디저트 챔피언에게는 50만원의 상금과 입학 시 1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되는데요. 금상을 차지한 거제상문고 김O성 학생에게는 30만원의 상금과 5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되었습니다.


은상 수상작


동상 수상작
 
은상에는 근화여자고 박O배 학생과 온양한올고 이O진 학생이, 동상에는 원주여자고 노O미 학생, 육민관 박O연, 한국국제조리고 황보O현 학생이 수상했으며 은상은 상금 20만원과 장학금 30만원, 동상은 상금 10만원과 장학금 20만원이 수여되었습니다.



 
수상자에게는 외에도 상장과 메달이 지급되었는데요. 대회에 참가한 모든 학생들에게는 곰표 굳즈 세트와 퀘스크렘 크림치즈, 앞치마, 카카오바리 초콜릿 등 참가 혜택이 제공됐습니다.



 
이렇게 해서 2023 디저트 챔피언이 종료되었습니다. 이번 대회를 계기로 후원사 대한제분과의 산학협력을 더 돈독히 이어나갈 것과 대한제분의 영셰프에 대한 따뜻한 후원도 지속될 것을 기대해 볼 수 있었습니다.

첨부파일 :
37579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