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 호텔제과제빵계열 | 현실판 꿈빛 파티시엘 동아리 '파티시에 에릭'
  • 2024-03-21
  • 조회수 : 53496

호텔제과제빵계열 | 현실판 꿈빛 파티시엘 동아리 '파티시에 에릭'


러분은 애니메이션 '꿈빛 파티시엘'을 알고 계시나요? 제과제빵 전문학교에 입학한 주인공 딸기가 선생님의 가르침과 친구들과의 협동을 통해 파티시엘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겪는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서울호서에는 현실판 꿈빛 파티시엘로 불리는 동아리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호텔제과제빵계열 동아리 '파티시에 에릭'을 소개합니다.


 
"파티시에 에릭을 소개합니다!"
 
파티시에 에릭은 제과제빵 업계를 끌어 나갈 파티시에를 양성하는 동아리입니다. 우수한 인재 양성과 배출을 궁극적인 목표로 호텔제과제빵계열의 김동석 교수님으로부터 디저트 기본기를 전수 받습니다.



 
김동석 교수님은 180년 전통의 초콜릿 브랜드 카카오 바리의 대한민국 최초 앰버서더인데요. 월드 초콜릿 마스터스 아시아 1위, WACS 심사위원 등 경력을 보유한 대한민국 상위 0.1% 셰프입니다.



 
파티시에 에릭은 김동석 교수님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며 기술과 노하우를 배우는데요. 교수님의 수업 준비와 진행 어시던트부터 국내·외 유명 셰프 세미나 및 마스터 클래스 스텝 활동, 유명 회사 제품 개발 어시던트, 『PATISSERIE: THE BASICS』 도서 출간을 위한 어시던트 등 다양한 활동을 하죠.



 
이를 통해 파티시에 에릭 학생들은 사회에 나가서도 포기하지 않고 나아갈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데요. 특히 학생으로서 경험하기 어려운 전문적인 실무 활동 수행으로 최고의 파티시에가 되는 꿈에 보다 빠르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또한, 파티시에 에릭은 국내·외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는데요. '글로벌 페이스트리 셰프 챌린지'에서 최연소 아시아 국가대표를 배출했을 뿐만 아니라, '독일 IKA 세계요리올림픽', '홍콩 국제요리대회' 등 국제 대회에서 메달을 휩쓸고 있습니다.


 
"이런 친구들에게 파티시에 에릭을 추천해요!"


 
최고의 파티시에가 되기 위한 특별한 경험을 접할 수 있는 단 한 곳, 파티시에 에릭! 김동석 교수님께서 직접 관리하는 동아리인 만큼 보다 전문적으로 디저트 연구와 개발, 실무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데요. 또한, 개개인의 실력은 물론 팀원들과의 협동심도 기르는데 효과적입니다.

파티시에 에릭은 제과제빵에 열정과 관심 있는 호텔제과제빵계열 학생이라면 누구든 환영합니다. 그러니 주저하지 말고 바로 지원해 보시길 바랍니다!

첨부파일 :
37579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