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6일부터 9일까지, 총 나흘간 필리핀 마닐라에서 2025 필리핀 컬리너리컵이 개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필리핀 컬리너리컵은 세계조리사회연맹(WACS)이 공식 인증한 세계 3대 요리 대회 중 하나로 매년 1,000여 명의 국내외 셰프들이 참가하여 오직 조리 실력만으로 치열하게 경쟁하는 권위 있는 대회인데요.
뛰어난 셰프들이 나흘간 라이브 경연을 펼치는 이 아시아 최고 권위의 국제 요리 대회에 서울호서 호텔조리계열 학생들이 참가하여 금메달 4개를 포함해 총 8개의 메달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K3 Young Chef Challenge 부문에서 장O현 & 한O진 학생이 골드를, 같은 부문에서 유O규&이O희 학생이 브론즈를 수상했으며 K6 U.S Pork 부문에서 유O규 학생이 실버를, 장O현 학생이 브론즈를 수상했습니다.
K7 U.S Lamb 부문에서는 이O호 학생이 골드를, K8 Poultry 부문에서는 장O현 학생이 골드를, K9 Pasta 부문에서는 한O진 학생이 골드를 수상했으며 마지막으로 K11 Sous Vide Cooking 부문에서는 이O호 학생이 브론즈를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는데요.
서울호서 호텔조리계열은 2022년, 2023년에도 필리핀 컬리너리컵에 참가하여 금, 은, 동메달을 석권한 적이 있죠. 대회를 위해 밤낮없이 연습한 학생들은 올해 역시 멋진 성적을 거두어내며 서울호서 호텔조리계열의 저력을 몸소 보여주었습니다.
서울호서 호텔조리계열은 실무 위주 커리큘럼으로 수업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국제 요리대회에 나가는 국가대표들의 트레이닝센터인 WACS 컬리너리 트레이닝 센터에서 실무 위주 수업을 통해 쌓은 실력을, 다양한 국내외 대회에 참가하여 아낌없이 뽐내는 것은 물론 거기에서 그치지 않고 수상을 휩쓰는 멋진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회에 참가하여 수상한 학생들 모두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대회에서 멋진 모습 보여주길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