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2일부터 16일은 호텔조리계열의 전공 실무 특성화 1주 차 교육이 있었던 날이에요! 호텔조리계열 학생들이 전공 실무 특성화 교육으로 무엇을 배웠는지 알아볼까요?
이번 호텔조리계열 1주 차 교육 주제는 바로 '푸드카빙'이었어요! '푸드카빙'이라는 단어는 생소할 수 있지만 뷔페나 레스토랑에 가 본 사람이 있었다면 분명 접해본 것 중 하나일 텐데요.
푸드카빙이란, 야채, 과일, 채소 등의 색감과 모양을 이용해 꽃, 동물, 새 등의 동물이나 사람 등의 이미지를 조각해 식용을 증진하고 분위기를 연출하여 시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을 말해요.
짜잔! 바로 이런 식으로 말이에요~
설명으로 듣는 것보다 사진으로 직접 보니 어떤 걸 말하는지 아시겠죠~?
이번 푸드 카빙 교육은 한국푸드카빙 요리학원 원장이자 대한민국 푸드카빙 명장이 신 곽명숙 강사님이 지도해 주셨다고 하는데요~
푸드카빙 명장이신 만큼 섬세하고 세밀한 손길로 다양한 작품을 조각하는 모습을 먼저 보여주셨어요! 그리고 이어서 학생들도 직접 과일을 이용해 푸드카빙에 도전해 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와우! 섬세한 손길로 만들어 낸 학생들의 푸드카빙 작품입니다.
서울호서 호텔조리계열 학생들은 호박이나 사과 등의 채소, 과일을 활용하여 직접 모양을 내 조각하였는데요! 단순한 식재료로 이런 예술 작품을 만들어 내다니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작품을 한곳에 모아 단체사진을 찍는 것으로 전공실무 특성화 푸드 카빙 교육이 모두 종료되었는데요. 함께해 주신 곽명숙 강사님과 서울호서 호텔조리계열 학생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