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22일 호텔조리계열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레스케이프 호텔 취업설명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취업설명회는 레스케이프 호텔 인사 담당 성다영 파트너님께서 진행해 주셨습니다.
레스케이프 호텔(L'Escape Hotel)은 조선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19세기 벨에포크 시대의 프랑스 파리를 모티브로 한 신세계그룹 계열 부티크 호텔입니다.
라망 시크레, 팔레드신 등 미쉐린 가이드에 등재된 레스토랑을 운영하여 호텔조리계열 학생들이 관심있게 보고 있는 호텔이기도 한데요.
ESG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들과의 콜라보레이션, 굿즈 등 호텔 투숙객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과 고민을 통해 고객에 대한 애정과 호텔 운영에 자부심이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이후 서울호서 호텔조리계열 학생들의 근무 파트인 중식과 양식 등 조리파트에 대하여 설명해 주셨는데요.
본격적으로 어떤 업무를 하게 될지에 대한 이야기가 진행되자 학생들의 표정에서 진지함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레스케이프 호텔의 중식당 '팔레드 신'의 조리 파트장은 왕업륙 주방장님으로 중식에 대해 관심이 많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자신 있게 말씀해주셨습니다.
양식당의 '라망시크레'는 퓨전요리가 전문인 컨템퍼러리 레스토랑으로 런치, 디너, 단일코스메뉴가 있다고 하는데요.
3년 연속 미슐랭 1스타를 받고 신규 1스타까지 받아 이제는 투스타를 향해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손종원 주방장님의 소개를 해주시는 성다영 파트너님의 음성에서 레스케이프 호텔에 대한 자부심을 한 번 더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후 가장 중요한 복리후생으로 들어가는 다양한 혜택을 설명해 주셨는데요. 역량 개발비 지원과 여러 취미를 살릴 수 있는 동호회 등 다양한 복지가 존재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반응이 좋았던 복리후생은 별다방 30% 직원할인 혜택이었는데요. 그외에도 신세계그룹 계열인 만큼 지원되는 복지혜택이 많다고 합니다.
성다영 파트너님이 서울호서 학생들에게 건낸 진심어린 조언과 응원을 마지막으로 취업설명회는 마무리 되었습니다.
설명회가 끝난 후 학생들은 자유롭게 궁금한 점에 대해 물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학생들은 명함을 받아 가는 등 취업에 대한 적극적인 액션을 보여주었습니다.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귀한 시간 내주신 레스케이프 호텔 파트너님들과 참여해주신 교수님, 학생분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