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 호텔조리계열에서 고교위탁생을 대상으로 특강이 진행됐습니다. 이번 특강에는 서울호서 고교위탁생 출신 선배이자 현재 서울호서 호텔조리계열 재학생인 박O성 선배가 직접 특강을 진행했는데요.? 그 현장을 지금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난 7월 31일, 서울호서 호텔조리계열에서 고교위탁생 대상 국제요리대회 조리시연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특강에는 서울호서 고교위탁생에서 서울호서 호텔조리계열에 진학한 박O성 선배가 직접 진행했는데요. 학생들과 같은 입장에서 현재 어떤 고민을 하고 있을지 어떤 것이 궁금할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강의가 진행됐습니다.
그 영향인지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열정가득한 눈빛으로 특강에 참여했는데요. 높은 참여율과 배움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모습에서 뿌듯함이 느껴졌습니다.
강의를 진행한 박O성 학생은 권위있는 국제요리대회에 출전하여 수상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2023 TCAC 대만 국제요리대회, 서울푸드앤호텔 컬리너리 챌린지 2024와 같은 다양한 국제요리대회에서 금·은메달 등을 석권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현재 서울호서 호텔조리계열 동아리, 위너스에서 활동하며 누구보다 요리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후배들에게 더 없이 좋은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을 것 같다는 교수님의 추천으로 오늘 특강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날 선배는 화이트 라구 파스타 조리시연을 보였는데요. 생면 및 소스 제조 등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노하우나 그동안 요리를 배우면서 느낌 점 등을 후배들에게 아낌없이 전해주었습니다.
두 번째 요리는 박O성 학생이 대만 국제요리대회에 출품해 호평을 받았던 요리를 시연하면서 요리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꿀팁과 함께 후배들의 진로고민 상담까지 함께 진행했는데요.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만들어진 요리를 직접 먹어보면서 감탄하기도 하고, 특강 내용이 너무 알차고 진로고민에 도움이 많이 됐다는 학생의 후기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참여한 학생들의 열띤 반응과 함께 강의 중간중간 많은 학생들이 손을 들고 질문하는 등 적극적으로 특강에 참여한 덕분에 특강이 알차게 진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