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 [업코리아]바리스타, 모닌 커피 크리에이티비티 컵 수상
  • 2017-09-12
  • 조회수 : 40641

[업코리아]바리스타, 모닌 커피 크리에이티비티 컵 수상 




 
서울호서(학장 이운희) 호텔식음료서비스 계열 내 바리스타 과정에서  지난 9월 9일(토) 프리미엄 시럽 회사 모닌(MONIN)과 비엠코리아가 주최 하는 2017 MONIN 커피 크리에이티비티 컵 한국대표 선발전에서 은상, 동상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7월 예선에 합격한 이들 중 대상, 은상, 장려상을 가리는 대회로 10분 안에 1개의 창작 커피를 4잔 만들어내야 하는 대회로 이 학교 2학년 허지훈 학생과 정환도 학생이 참가하여 각각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허지훈 학생은 지난해 메이저 바텐더 대회인 1883 바텐더 챔피언십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고, 정환도 학생은 2016 칵테일 쇼다운에서 1위를 수상해  바리스타와 바텐더 모두 메이저 대회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현재 이 학교 호텔식음료서비스 계열(바리스타, 호텔소믈리에, 호텔외식서비스)은 바리스타 자격증 뿐만 아니라 소믈리에 조주기능사 자격증 시험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조주기능사는 국가고시로써 서울시내 대학 및 교육기관 중 유일하게 서울호서에서만 진행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호서 식음료서비스 과정 교수가 문제출제위원 밎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서울호서 호텔식음료서비스 계열은 서울시내 대학 중 유일하게 국가자격증 시험장으로 지정된 실습실을 보유하고 있다. 이 학교 호텔식음료서비스 계열은 현재 수능 및 내신성적은 전혀 반영하지 않으며 100% 면접으로만 입학이 가능하다.


99.jpg

첨부파일 :
37579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