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20일, 서울호서전문학교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에서 바텐더&바리스타 체험특강 <창작 음료 원데이 클래스>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특강은 커피와 칵테일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평소 접하기 어려운 실습 기회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는데요, 그 현장속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학생들은 바리스타 실습실과 바텐더 실습실로 나뉘어 교육을 받았습니다. 바리스타 체험 특강에서는 서울호서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의 스페셜 커피 메뉴를 시연해보고 직접 실습까지 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카페에서 사용하는 전용 커피 머신을 통해 원두를 내리고 스탬핑을 한 뒤 커피를 추출하고, 추출된 커피를 이용하여 다양한 스페셜 메뉴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머신을 통해 커피를 직접 내려보는 것은 물론 스팀 우유와 드리즐을 이용하여 다양한 라떼아트도 직접 만들면서 바리스타의 세계를 가까이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진 바텐더 실습에서는 다양한 도구 사용법을 배우는 것으로 시작했는데요,
이후에는 시럽과 주스를 활용한 논알콜 칵테일을 직접 제조했습니다. 자신이 만든 칵테일을 시음하며 바텐더의 매력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조한 칵테일을 직접 시음하는 시간도 가져보면서 평소 체험하기 어려웠던 바텐딩 도구의 사용법을 익히고 칵테일을 만들어보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는데요,
단순히 커피와 칵테일을 제조하는 것에서 그치는 게 아닌,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 재학생 선배들이 멘토로 참여해 실무 경험과 진로 조언을 전해주며 참가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었습니다.
이번 체험특강이 바리스타와 바텐더를 꿈꾸고 있는 고등학생들의 진로 길잡이가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길 바라며, 체험특강을 진행해준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 재학생 선배들과 참가한 학생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