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제작 교육과정

특성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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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화교육
1단계
게임제작을 위한
기초 학습
  • 기획
  • 프로그램(C, C++, JAVA, C#)
  • 그래픽, 사운드
  • 게임엔진 (Unity, Android, iOS Pro) 사용
2단계
팀별 게임 작업
  • 1차 중간 평가 (2학년 발표, 1학년 평가)
  • 2차 중간 평가 (대학원 및 게인회사 재직자)
  • 3차 최종 평가 (교수, 게임회사 전문가)
3단계
완성게임 전시
  • 각종 전시회에 출품하여 외부 게임업체 평가
  • 졸업작품전(최종 작품을 국제 게임전시회 G-Star 전시)
4단계
포트폴리오 작성
  • 취업시 활용
  •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 시 활용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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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기획 게임그래픽 프로젝트
  • 2D게임개발
  • 2D인터페이스
  • 객체 시스템 구현
  • 최적화/모바일 게임 작업
  • 3D게임개발
  • 3D인터페이스
  • Scene 구성 및 스크립트
  • 지능적인 적 구현
  • 플레이어 피격과 풀링시스템
  • 팀 프로젝트
  • 기획서의 기본 구성
  • 게임 컨셉문서 작성
  • 순서도 작성
  • 게임시스템 문서
  • UI 문서 작성
  • 유닛기획서
  • UI기획서 작성
  • 게임 데이터 제작
  • 기획 아이디어
  • 프로토타입 개발
  • 발표/토론
  • 게임UI
  • 게임UX
  • 캐릭터 디자인
  • 게임컨셉디자인
  • 게임이펙트디자인
  • 영상편집
  • 영상디자인
  • 3D모델링
  • 발표/전시
  • 2D프로젝트
  • 멘토링 프로젝트
  • 3D프로젝트
  • 멘토링 프로젝트
  • 전시회참가
  • 진학/취업

교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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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과목
학점과목 교내과목
  • C언어Ⅰ
  • 전산개론
  • 멀티미디어개론
  • 컴퓨터그래픽Ⅰ
  • 데이터베이스
  • 컴퓨터응용디자인Ⅰ
  • 게임그래픽기초
  • 자료구조
  • 게임학개론
  • 객체지향언어
  • 멀티미디어저작도구Ⅱ
  • 멀티미디어저작도구Ⅰ
  • 게임제작프로젝트실습
  • 게임스토리보드
  • 게임제작프로젝트관리
  • 객체지향언어실습
  • 멀티미디어데이터베이스
  • 웹프로그래밍실습
  • 가상현실실습
  • 멀티미디어프로젝트
  • 운영체제
  • 영상디자인Ⅰ
  • 멀티미디어디자인Ⅰ
  • 게임엔진
  • 게임제작프로젝트관리
  • 게임인터페이스
  • 게임분석
  • 온라인게임프로그래밍
  • 직업생활
  • 생활영어Ⅰ,Ⅱ,Ⅲ,Ⅳ
  • 게임엔진Ⅰ
  • 게임엔진Ⅱ
  • 게임엔진Ⅲ
  • 게임엔진Ⅳ
  • C# 프로그래밍
  • 모바일게임제작Ⅰ
  • 모바일게임제작Ⅱ
  • 게임캐릭터디자인
  •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