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20일, 반려동물계열에서 반려견 재활물리치료 체험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체험학교는 동물병원 재활물리치료 체험 40분, 일본 반려견 도수치료 전문가 특강 40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먼저, 동물병원 재활물리치료 체험이 진행되었는데요, 이번 체험은 차지우 동물병원의 차지우 원장님이 진행해 주셨습니다. 동물병원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의료기기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학생들이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으로 반려견 도수치료 전문가 특강이 이어졌는데요, 이번 특강은 현재 학교 법인 치바 애완동물 플라워 전문학교의 교장을 맡고 계신 호소다 노부유키 교수님이 진행해 주셨습니다. 호소다 노부유키 교수님은 몸이 불편한 견들의 재활과 물리치료를 맡고 계신데요, 일본에서 신의 손이라고 불린다고 해요.
반려견 도수치료 특강에서는 걷지 못하는 노견이나 거동이 불편하고 몸의 사용 방식을 잘 모르는 견들의 몸의 상태를 확인하고 도수치료를 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먼저 이론적인 부분과 예시들을 학습하고 실제 반려견을 통해 도수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반려동물계열 반려견 재활물리치료 체험 특강이 잘 마무리되었는데요, 이번 특강을 진행해 주신 원장님과 교수님 그리고 참가한 학생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