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이 지난 26일 서촌 칵테일바 뽐(pomme)에서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논알콜 칵테일 클래스를 개최했다는 소식입니다.
이곳이 바로 칵테일 클래스가 열릴 장소입니다. 뽐바는 서울호서 김현철 겸임교수님이 공동 창업을 통해 오픈한 곳으로 오늘 행사를 진행하는 데 있어 의미가 더욱 큰데요. 이른 오전부터 교수님과 재학생들의 행사 준비로 분주한 모습이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현직 국가대표 바텐더에게 배우는 칵테일'을 주제로 논알콜 칵테일 시음체험과 바텐더 특강, 질의응답 등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는데요.
교수님과 재학생들은 이번 칵테일 클래스를 위해 '그린쿨러 / A&T / 복사꽃' 세 가지의 창작 논알콜 칵테일을 선보여 행사에 특별함을 더했습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은 각자 선택한 칵테일을 마시며 맛에 대해 탐구하는 시음체험의 시간을 가졌는데요. 눈앞에서 재학생들이 바텐딩하는 과정을 지켜볼 수 있어 맛은 물론 보는 재미까지 즐길 수 있었습니다.
유자와 바질이 깔끔하게 만나 청량감이 가득한 그린쿨러, 사과·라임·레몬의 새콤달콤 조합으로 상큼함이 인상적인 A&T, 복숭아·사과로 만들어 낸 달콤함에 절로 미소가 지어지는 복사꽃까지!
세 가지 칵테일 모두 현장 반응이 좋았는데요. 최고의 칵테일을 선보이기 위해 행사 전날까지도 연구를 멈추지 않았던 김태경 교수님과 재학생들의 노력이 빛을 발휘하는 순간이었습니다.
알아두면 쓸 데 있는 칵테일 잡(Job) 프로그램 시간에는 현직 바텐더 국가대표인 김현철 교수님께서 바텐더가 되기 위한 과정과 자격증, 칵테일 제조비법 등 이제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바텐딩 지식을 아낌없이 전달하셨는데요.
각자 궁금한 점에 대해 교수님과 재학생들에게 자유롭게 질문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마지막으로 행사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어느 때보다 학생들의 참여와 웃음이 가득했던 칵테일 클래스! 이번 기회를 통해 바텐더를 꿈꾸는 학생들이 즐거움과 유익함을 동시에 가져갈 수 있었길 바랍니다. 모두들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