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학교생활 총결산, 올해 주요소식은?
  • 호서생활
  • 학교소식

학교소식

  • 2023년 학교생활 총결산, 올해 주요소식은?
  • 2023-12-14
  • 조회수 : 35428

울호서 학생들은 올 한 해 동안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전공 지식과 실무경험을 쌓으며 꿈꾸는 미래로 향해가고 있는데요. 오늘은 월별 주요소식을 살펴보며 서울호서에서의 일년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4월 체험학교 시작"
봄의 시작과 함께 2023년 첫 체험학교의 문이 열렸습니다. 실습 위주 수업을 통해 현장형 인재를 양성하는 서울호서답게! 진로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고등학생이 희망 계열을 경험하고 알아가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는데요. △사육사·훈련사 체험 △바리스타·바텐더 체험 △디지털 드로잉 특강 등 매달 교수님과 재학생이 함께 계열의 특색이 담긴 체험학교를 운영하며 실습 경험을 전달했습니다. 잠깐, 올해 기회를 놓쳐서 아쉽다고요? 내년에도 다양한 체험학교가 진행될 예정이오니 놓치지 마세요!

"5월 국내외 대회에서 실력 입증"
국내외 대회에서 종횡무진 활약을 펼치고 있는 서울호서! 5월에는 반가운 수상 소식이 잇따라 들려왔습니다. △에스코피에 국제요리대회 △HOFEX 홍콩 국제요리대회 △KCC 반려견 종합 훈련 경기대회 △부천 오색단장 뷰티 콘테스트 등 대회 수상을 휩쓸며 서울호서의 저력을 톡톡히 보여주었습니다.



 
"6월 여름방학엔 전공실무 공략"
모두가 손꼽아 기다리는 여름방학! 하지만 서울호서 학생들은 휴식보다는 실무능력 향상에 박차를 가했는데요. △태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실무연수 △제주도 식문화 탐방 △창업 제품 전시회 등 계열 전공실무특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심도 있는 실무연수를 받으며 실력을 키웠습니다.

"7월 선배들이 전한 응원과 조언"
서울호서는 전공특성화 실무교육을 바탕으로 현업에서 요구하는 수준의 실무능력을 갖춘 졸업생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동문 네트워크로 선배들이 특강이나 현장 실습 등 다양한 형태로 찾아와 응원과 조언을 전달하는데요. 7월에도 반가운 선배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남원 백두대간 생태교육장 공무원 △카페 솔하커피 창업 △위메이드M 서버팀 근무 등 업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배들이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선배들의 인터뷰는 서울호서 유튜브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8월 최연소 아시아 대표로 선발"
마닐라에서 개최된 글로벌 페이스트리 셰프 챌린지 아시아 예선전에서 호텔제과제빵계열 학생이 1위를 차지하며 최연소 아시아 대표로 선발되었습니다. 해당 대회는 세계조리사회연맹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메인 대회로, 내년 10월 싱가포르에서 6개 지역의 8명 프로 셰프가 세계 1위 자리를 두고 경쟁할 예정인데요. 수상 학생은 도움을 준 지도교수님과 학우들에게 수상의 영광을 돌리며 훈훈함을 자아냈습니다.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후회 없이 마음껏 펼치고 오길 응원합니다!

"9월 현장실습으로 실무능력 UP"
눈으로만 보고 배우는 것이 아닌 실제 현장에서 실무를 하며 배우는 서울호서! 이러한 실습교육을 통해 숙련도를 높여 현장에서 바로 적응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데요. 9월 뿐만 아니라 매달 다양한 현장에서 실습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론보다는 실무가 더 중요한 사회인만큼 현장실습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데요. 다음에는 어떤 현장으로 실습을 나갈지 기대됩니다!



 
"10월 서울호서 한울제 개최"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서울호서 한울제가 개최되었습니다. 코로나19 시국 이후 오랜만에 열렸기 때문인지 더욱 반갑게 느껴졌는데요. 맛있는 음식과 게임, 바자회 등 부스마다 준비 되어있는 이벤트를 웃고 즐기며 잠시 학업에 대한 부담을 내려놓을 수 있었습니다.

"11월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 졸업작품전"
졸업을 앞둔 서울호서 학생들은 2년 동안 배운 실력을 졸업작품전을 통해 유감없이 발휘하며 학교생활을 끝맺습니다. 그동안 학생들이 얼마나 성장했는지 여실히 느낄 수 있는 자리인데요. △작품 전시회 △플리마켓 △지스타 참가 △SHBC 대회 △팝업 레스토랑 등 올해에도 계열별 다양한 방식으로 학생들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졸업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라는 말이 있듯, 꿈꿨던 무대로 도약한 학생들이 마음껏 재능을 펼칠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은 서울호서 유튜브 월간뉴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37579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