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30일, 서울호서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에서 칵테일과 바텐더 직무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바텐딩 체험 칵테일 클래스를 진행했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바텐딩 체험특강은 서울호서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의 월드바텐더 김현철 교수님이 운영 중인 칵테일바 <뽐바>에서 진행됐는데요.
이번 체험특강에 참여한 고등학생 예비후배들에게 서울호서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 학생들이 선보인 논알콜 칵테일은 '한가위', '단풍', '베리벨벳' 이 세 가지로, 모두 재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개발에 참여한 메뉴였습니다.
'한가위' 칵테일은 가을의 과일 하면 생각나는 사과와 배의 맛, 그리고 황금 들판의 느낌을 보름달과 같은 황금빛으로 표현한 음료이며, '단풍'은 단풍과 같은 붉은색을 보며 느끼는 달콤한 메이플의 향으로 마치 단풍나무 아래에 있는 느낌을 주는 달달한 음료이고, 마지막으로 '베리 벨벳'은 피나콜라다 믹스의 부드러움에 라즈베리의 달콤함과 유자와 자몽의 상큼함이 어우러져 벨벳처럼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음료인데요.
참가한 고등학생들은 세 가지 메뉴 중 원하는 한 가지 메뉴를 직접 맛볼 수 있었으며, 독특하고 참신한 메뉴와 멋진 바텐딩 퍼포먼스 덕분에 현장에서 반응은 무척이나 뜨겁고 활기찼습니다.
월드 클래스 바텐더와 서울호서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 선배들의 바텐딩 퍼포먼스를 즐기며 논알콜 칵테일을 즐긴 뒤에는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 교수님이 전수하는 바텐더가 되기 위한 과정, 자격증, 칵테일 제조 비법 등 바텐딩 지식을 아낌없이 전달하는 시간이 이어졌는데요.
뿐만 아니라 칵테일에 관심을 가지고 바텐더를 꿈꾸는 고등학생 참가자들이 그동안 관련 분야에 대해 궁금했던 것들을 묻고 교수님의 대답을 듣는 질답 시간도 이어져 즐거움과 동시에 유익함까지 느낄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체험특강을 통해 바텐더를 향한 꿈을 더욱 굳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라며 체험특강을 진행해주신 서울호서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 교수님과 학생들, 참가한 고등학생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